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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교육서비스헌장
우리 국립환경인력개발원은 현 세대는 물론 미래세대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끌어 갈 창의적 환경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는 새로운 교육내용과 기법을 갖춘 고객지향적 맞춤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우리는 최고의 교육과정과 최신의 지식정보를 제공하기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는 교육생들이 편안하고 쾌적한 분위기 속에서 지식을 갈고 닦을 수있도록 최상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는 교육생이 우리의 평생고객임을 자각하고 마음에서 우러나는 최상의 친절봉사를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교육서비스와 관련한 불편ㆍ건의사항을 신속하고 만족스럽게 처리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이행기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기준
1.교육생을 최고의 고객으로 맞이하겠습니다.
가.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교육생의 입교 편의를 위하여 홈페이지를 통해 숙소 사전예약 및 셔틀버스운행 노선을 안내하겠습니다
  • 입교 전일에도 생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며, 당일에 한해 생활관 사용료를 면제해드리겠습니다.
  • 교육생을 맞이할 때에는 친절하고 명랑하게 우리가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교육생이 시설ㆍ장소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입교시 자세한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 모든 사무실 입구에 직원의 사진과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 배치도를 부착하여 교육생이 필요한 담당자를 즉시 찾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휴식시간을 이용하여 급한 업무를 처리하실 수 있도록 휴게실에 인터넷이 가능한 컴퓨터를 배치하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할 경우 전화를 주시면 직원이 먼저 대기하였다가 불편함이 없도록 안내하겠습니다.
나.전화를 하실 경우
  • 전화는 벨이 3번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받은 직원은 “안녕하십니까? 저는 OOO과 OOO입니다.” 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담당자의 소속, 이름, 전화번호 를 먼저 알려드리고 즉시 전화를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전달한 후 담당자가 직접 고객에게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종료시에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라고 인사한 후 상대방이 먼저 수화기를 내려놓은 다음에 전화를 종료하겠습니다.
2.교육생 기대에 부응하는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중심의 교육이 되도록 교육내용과 학습 기법 향상을 위한 워크숍을 연 1회 이상 개최하겠습니다.
  • 교육훈련 수요조사를 연 2회 이상 실시하고, 그결과를 교육계획 수립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교육생이 자유로이 교육훈련에 관한 사항을 건의할 수 있도록 원장실을 개방하겠습니다.
  • 교육과정의 수료 시 최소 1회의 교육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설문결과를 수렴ㆍ분석하여 차기 교육과정 또는 다음해 교육훈련 계획 수립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국립환경인력개발원에서 실시하는 모든 교육에 관한 내용(교육일정 및 교육자료 등)을 홈페이지에 게시토록 하겠습니다.
3.편안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교육생의 편의를 위하여 강의동의 체력단련실, 탁구장을 22:00까지 개방하겠습니다.
  • 영화관람 시 신프로그램을 분기에 10편 이상 구입 비치하고, 객실 소독, PC방 정비 등 생활관 관리를 철저히 하겠습니다.
4.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가.담당자의 잘못으로 인하여 두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1일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고
  • 관련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도록 하겠으며
  • 5,000원 상당의 보상(문화상품권)을 하겠습니다.
나.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불쾌함을 당하고 신고 후 확인이 되었을 경우
  •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를 주의 교육시키고
  • 공무원이 잘못된 경우에는 사과문을 보내드리겠습니다.
다.금품수수나 부정 비리행위 등에 대해 신고하고 확인이 되었을 경우
  • 비밀을 절대 보장하는 가운데 정확한 사실조사를 통하여 더 이상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며,
  • 해당 공무원에게 책임을 묻고 재발되지 않도록 시정하겠습니다
  • 의견제시 방법
  • 우편: 인천광역시 서구 강서동 종합환경연구단지
  • 국립환경인력개발원(우 404-708)
  • 인터넷 홈페이지: http://ehrd.me.go.kr
  • 전화: 총무팀 032-560-7757
5.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가.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매년 1회 이상 서비스 이행기준 달성도 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인터넷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나.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도출된 문제점은 시정하여 보다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교육생 여러분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
우리 국립환경인력개발원은 교육생 여러분꼐 최고 품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여 시행하고 있사오니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교육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관계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불친절을 겪은 경우 그리고 잘못된 점이 있을 경우 언제든지 알려주시기 바라며, 즉시 시정하고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 교육생께서는 교육훈련과 관련된 제반사항을 지켜주시고 교육생으로서 품위를 유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법이 되는 직원을 보셨을 경우 교육혁신기획과 총무팀으로 알려주시고 다른 공무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칭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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