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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부 국립환경인재개발원 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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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교육서비스헌장

우리 국립환경인재개발원은 현 세대는 물론 미래세대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끌어 갈 창의적 환경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는 새로운 교육내용과 기법을 갖춘 고객지향적 맞춤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우리는 최고의 교육과정과 최신의 지식정보를 제공하기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는 교육생들이 편안하고 쾌적한 분위기 속에서 지식을 갈고 닦을 수있도록 최상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는 교육생이 우리의 평생고객임을 자각하고 마음에서 우러나는 최상의 친절봉사를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교육서비스와 관련한 불편ㆍ건의사항을 신속하고 만족스럽게 처리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이행기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기준

1. 교육생을 최고의 고객으로 맞이하겠습니다. 가.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교육생의 입교 편의를 위하여 홈페이지를 통해 숙소 사전예약 및 셔틀버스운행 노선을 안내하겠습니다.
  • 입교 전일에도 생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며, 당일에 한해 생활관 사용료를 면제해드리겠습니다.
  • 교육생을 맞이할 때에는 친절하고 명랑하게 우리가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교육생이 시설ㆍ장소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입교시 자세한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 모든 사무실 입구에 직원의 사진과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 배치도를 부착하여 교육생이 필요한 담당자를 즉시 찾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휴식시간을 이용하여 급한 업무를 처리하실 수 있도록 휴게실에 인터넷이 가능한 컴퓨터를 배치하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할 경우 전화를 주시면 직원이 먼저 대기하였다가 불편함이 없도록 안내하겠습니다.
나.전화를 하실 경우
  • 전화는 벨이 3번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겠으며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받은 직원은 “안녕하십니까? 저는 OOO과 OOO입니다.” 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담당자의 소속, 이름, 전화번호 를 먼저 알려드리고 즉시 전화를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정리하여 전달한 후 담당자가 직접 고객에게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종료시에는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라고 인사한 후 상대방이 먼저 수화기를 내려놓은 다음에 전화를 종료하겠습니다.

2. 교육생 기대에 부응하는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중심의 교육이 되도록 교육내용과 학습 기법 향상을 위한 워크숍을 연 1회 이상 개최하겠습니다.
  • 교육훈련 수요조사를 연 2회 이상 실시하고, 그결과를 교육계획 수립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교육생이 자유로이 교육훈련에 관한 사항을 건의할 수 있도록 원장실을 개방하겠습니다.
  • 교육과정의 수료 시 최소 1회의 교육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설문결과를 수렴ㆍ분석하여 차기 교육과정 또는 다음해 교육훈련 계획 수립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국립환경인재개발원에서 실시하는 모든 교육에 관한 내용(교육일정 및 교육자료 등)을 홈페이지에 게시토록 하겠습니다.

3. 편안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교육생의 편의를 위하여 강의동의 체력단련실, 탁구장을 22:00까지 개방하겠습니다.
  • 영화관람 시 신프로그램을 분기에 10편 이상 구입 비치하고, 객실 소독, PC방 정비 등 생활관 관리를 철저히 하겠습니다.

4.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가.담당자의 잘못으로 인하여 두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사실 확인을 거쳐 1일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고
  • 관련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도록 하겠으며
  • 5,000원 상당의 보상(문화상품권)을 하겠습니다.
나.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불쾌함을 당하고 신고 후 확인이 되었을 경우
  •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를 주의 교육시키고
  • 공무원이 잘못된 경우에는 사과문을 보내드리겠습니다.
다.금품수수나 부정 비리행위 등에 대해 신고하고 확인이 되었을 경우
  • 비밀을 절대 보장하는 가운데 정확한 사실조사를 통하여 더 이상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며,
  • 해당 공무원에게 책임을 묻고 재발되지 않도록 시정하겠습니다.
  • 의견제시 방법
    • - 우편: 인천광역시 서구 강서동 종합환경연구단지
    • - 국립환경인재개발원(우 404-708)
    • - 인터넷 홈페이지: http://ehrd.me.go.kr
    • - 전화: 총무팀 032-560-7757

5.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가.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매년 1회 이상 서비스 이행기준 달성도 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인터넷홈페이지를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 나.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도출된 문제점은 시정하여 보다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교육생 여러분께서 협조하여 주실 사항

우리 국립환경인재개발원은 교육생 여러분꼐 최고 품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 헌장을 제정하여 시행하고 있사오니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교육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관계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불친절을 겪은 경우 그리고 잘못된 점이 있을 경우 언제든지 알려주시기 바라며, 즉시 시정하고 발전의 계기로 삼겠습니다.
  • 교육생께서는 교육훈련과 관련된 제반사항을 지켜주시고 교육생으로서 품위를 유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친절하고 모법이 되는 직원을 보셨을 경우 교육혁신기획과 총무팀으로 알려주시고 다른 공무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칭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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